ROOTKITS 한글판 전격 출시...

@codemaru · November 24, 2007 · 4 min read

그동아안 영어라는 이유로 이 훌륭한 책을 접하지 못하신 분들께 정말 핵폭탄같은 소식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에이콘 출판사에서 이 책을 번역해서 출간했다는 소식입니다. 정말 토할것 같은 소식이 아닐 수 없습니다. 사실 ROOTKITS는 나온지는 좀 되었지만 여전히 관련 분야에선 최고의 책입니다. 다양한 루트킷 기술을 정말 상세하고 담백하게 기술하고 있죠. 후후~~ 아직 안보셨다면 무조건 지르세요. 같이 출간하는 윈도우 비스타 보안 프로그래밍이란 책도 재미있어 보이는 군요. 관련 소식은 아래 페이지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http://www.acornpub.co.kr/blog/175?TSSESSION=17d251dd1dbffa523dc955f92df6bebe

책 읽기를 좋아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마이크로소프트웨서 문경수 기자님을 통해 알게된 "100 Books Club"을 소개해 드립니다. 대전에서 하는 독서 클럽인데 운영이 정말 제대로 되는 것 같습니다. 전 보자마자 가입했습니다. ㅎㅎ^^;; 대전이라 오프라인 모임은 참가가 힘들것 같지만 그냥 다른 분들의 독후감도 보고 올라온 추천 도서 목록만 보는 것으로도 가치가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사실 매번 이런 생각하지 않나요? 다음에 뭐 읽지? ㅋㅋ 그런 저의 질문에 좋은 길잡이가 될 것 같습니다.

더불어 문경수 기자님께서 추천해주신 책 두 권도 소개해 드릴께요. 전 아직 읽어보진 않았습니다. ㅎㅎ^^;; 재미있는 내용일것 같네요. 아마 그냥 제목만 봤다면 두 번째 책은 스킵했을것 같습니다. 엣지 재단을 운영하는 존 브룩만 아저씨가 출간한 책들입니다. 제가 위험한 생각들이란 책에 실망했다고 하니깐 추천해주시더라고요.

과학의 최전선에서 인문학을 만나다
우리는 어떻게 과학자가 되었는가 : 천재 과학자 27명의 호기심 많은 어린시절

세상은 넓고 읽을 것은 많은 것 같습니다.
하늘은 높고 또 배울건 많죠.
논어의 학이편 첫 구절이 생각나는 아침입니다.

學而時習之不亦說乎 有朋自遠方來不亦樂乎
人不知而不?不亦君子乎 ―「學而」

배우고 때때로 익히니 어찌 기쁘지 않으랴. 먼 곳에서 벗이 찾아오니 어찌 즐겁지 않으랴.
사람들이 알아주지 않아도 노여워하지 않으니 어찌 군자가 아니겠는가.

@codemaru
돌아보니 좋은 날도 있었고, 나쁜 날도 있었다. 그런 나의 모든 소소한 일상과 배움을 기록한다. 여기에 기록된 모든 내용은 한 개인의 관점이고 의견이다. 내가 속한 조직과는 1도 상관이 없다.
(C) 2001 YoungJin Shin, 0일째 운영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