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ernet Explore 7을 설치하고 나서부터 로그인할때 이상한 다이얼로그가 계속 떴습니다. 설치하는 다이얼로그 같은뎅 ㅠㅠ 불편한데로 몇일 쓰다가 오늘 생각나서 당췌 어느 놈인지를 찾아봤습니다. 오토런 체크 프로그램으로 각종 시작 프로그램을 살펴봤습니다. 특별한 놈은 없었습니다. 수상한 낌새가 나는 거라곤 userinit.exe이 전부. userinit이 뭔가해서 실행해 봤습니다. 그냥 탐색기가 뜹니다. 그쯤되니 이놈일것 같다는 확신이 좀 섰습니다. 그래서 잽싸게 그놈을 레지스트리에서 지웠습니다. 그리곤 로그오프...
인제는 그 되먹지 않은 다이알로그가 뜨지 않을꺼라 기대하며 로그인을 했습니다. 그런데 로그인이 되질 않습니다. 뭔가 심하게 잘못된 것이죠. 재부팅해도 안되고, 안전모드를 가도 되지않는 로그인... ㅠㅠ 완전 컴터를 쓸 수 없는 상황이었습니다. 제대로 삽질한 것이죵.
별 수 없이 누나 방에 있는 데스크탑으로 인터넷에 접속해서 그 녀석이 뭔지를 찾아봤습니다. 굉장히 중요한 놈이었습니다. 결국은 노트북을 누나 방에 들고 가서 크로스로 연결하고 원격으로 레지스트리를 복구했습니다. 이것 마저도 안됐으면... ㅎㅎ
윈도 시스템에서 레지스트리는 굉장히 중요한 역할을합니다. 따라서 모르는 시스템 레지스트리는 편집하지 않는게 좋습니다. 참고로 userinit은 로그인 시 초기화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중요한 프로세스죠. 더 자세한 정보는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http://www.auditmypc.com/process/userinit.asp
원격 레지스트리로 접속해서 문제 해결하기
동일한 서브넷에 물려있는 사용가능한 컴퓨터에 가서 regedit를 실행합니다.윈도키 + R 누른 다음 regedit 엔터치면 실행 됩니다.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뜹니다.
파일에서 네트워크레지스트리연결이란 메뉴를 선택합니다. 그럼 아래와 같은 다이알로그가 뜹니다. 고장난 컴퓨터의 아이피를 개체 이름에 넣고 이름 확인을 누릅니다.
개체가 찾아지면 아래 그림과 같이 이름이 변경됩니다. 그 상태에서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그러면 레지스트리 편집기에 접속한 IP의 레지스트리 구조가 표시됩니다. 해당 레지스트리를 수정하시면 컴퓨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