놋북으로 와우하기... ㅋㅋㅋ

@codemaru · January 11, 2005 · 3 min read

나도 놋북을 사기전까지 놋북으로 오락하는 사람들을 좀 이상하게 생각했다... ㅋㅋㅋ~ 하지만 놋북을 사고보니 이 놈으로 오락도 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흐흐~ 대부분의 예전 게임들이야 잘 돌아가는데 유독 wow를 실행하면 나의 놋북은 지형 텍스쳐를 제대로 표현하지 못했다. 정말 신기한건 다른건 모두 제대로 나온다는 점이다. 그러저럭 게임할만한 속도도 나오는데 지형텍스쳐때문에 게임 진행이 상당히 불편하다. 물론 게임의 흥미가 반감되는 것은 말할 필요도 없다.

파워유저를 자부하는 나!!! 손쉽게 포기할 순 없었다. 그래서 이것저것 온갖 설정을 다 바꿔 보았으다. 와우 설정을 다 꺼보기도 하고, 드라이버설저에서 퀄리티를 최고로 해보기도 하고... 하지만 모두 죄다 전부 몽땅 무용지물이었다. 그래서 그냥 그렇게 게임을 했다. 그러다 오늘 우연히 알게되었다. 와우 테크니컬 서포트 사이트를... 왜 거길 진작 찾아보지 않았을까?

나의 그래픽 코어이름인 IGP로 검색해 본 결과 무수히 많은 결과를 얻을 수 있었다. 그것들은 모두 내가 겪고 있는 문제와 동일했다... ㅋㅋㅋ~ 길이 보이지 않는다. 지형 텍스쳐가 이상하다 등등... 그리곤 아래 쓰레드에서 원인과 해결책을 알 수 있었다.

ATI IGP 그래픽 관련 문제

원인은 IGP 드라이버가 DX 9.0c를 지원하지 않아서 발생하는 문제다. ATI의 경우 모바일 코어 드라이버를 업데이트 하지 않고 있다고 한다. 그래서 구형 드라이버 때문에 생기는 문제라 한다.

해결 방법은 서드 파티 그래픽 드라이버를 사용하면 된다고 한다. 오메가 드라이버라고 유명한 서드파티 드라이버가 있다고 한다. 그 놈을 설치하면 해결될 수(!!!) 있다고 한다~ 오늘 가서 설치해 봐야겠다... 크크크~~~

ATI놈들 왜 도대체 드라이버 업데이트를 안하는 거시야... ㅤㅋㅓㅋ~

추가) 찾아보니 미니맵 문제도 드라이버 때문이었다...
미니맵 문제

아래는 드라이버 클리너를 받을 수 있는 주소
드라이버 클리너 3.33
http://www.driverheaven.net/

@codemaru
돌아보니 좋은 날도 있었고, 나쁜 날도 있었다. 그런 나의 모든 소소한 일상과 배움을 기록한다. 여기에 기록된 모든 내용은 한 개인의 관점이고 의견이다. 내가 속한 조직과는 1도 상관이 없다.
(C) 2001 YoungJin Shin, 0일째 운영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