킹파 2003의 시스템...

@codemaru · October 29, 2004 · 2 min read

음... 어제 한번더 해 본 결과로, 킹파2003에는 총 세가지 모드가 존재한다.

  1. 수퍼 캔슬...

음... 정확하게 어떤게 가능한 모드인지는 모르겠으나, 이 모드에서는 가드캔슬이 가능하다. 상대의 공격에 대해 기가 있는 경우 가드캔슬 할 수 있다는 말이다.

  1. 가드 브레잌...

이건 상대의 공격을 가드한 경우 끊어주는 역할을 한다. 이 상태에서는 가드캔슬을 할 수 없다. 하지만 상대가 연속적인 공격을 계속하려고 할때, 가드브레잌이 되면 나에게 공격할 수 있는 찬스가 온다. 즉, 상대가 가드브레잌 모드에 있는데, 내가 막히는 연속기를 계속 쓰면 피본다는 이야기다.

  1. 더블??

뭔가 두배가 되는것 같으나, 이 모드는 예전 엑스트라 같은 것이다. 이 모드에서는 그냥 상태에서 구르기가 안된다... 거의 고르기를 포기해야 하는 모드라고 생각된다. 물론 낙법은 된다.

음... 통상적으로 살펴보니 보통 2번을 많이 하는 것 같고, 또 괜찮은 것 같다. 2번이랑 상대할때, 막히는 공격을 계속하면 절대 안된다는 것... 명심해야 한다... 전체적인 판정 시스템은 비슷한 것 같다...

@codemaru
돌아보니 좋은 날도 있었고, 나쁜 날도 있었다. 그런 나의 모든 소소한 일상과 배움을 기록한다. 여기에 기록된 모든 내용은 한 개인의 관점이고 의견이다. 내가 속한 조직과는 1도 상관이 없다.
(C) 2001 YoungJin Shin, 0일째 운영 중